약관 및 정책

1.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코리안클릭(이하 “운영자”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버즈워드(buzzword.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회원 가입자 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자신에 대한 정보를 운영자에게 제출하면, 운영자가 그 신청을 전자우편 등을 통해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운영자는 영업상 중요 사유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변경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한다.

3. 제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4. 제4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운영자가 인터넷 상의 구전 데이터를 수집, 가공하여 새로이 산출한 데이터 및 관련 컨텐츠를 버즈워드 사이트(www.buzzword.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2) 회원: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여 아이디를 부여 받은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을 말한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운영자가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제5조 (서비스 가입 절차)

(1)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신청인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운영자가 정한 방법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여야 한다.
(2) 신청인이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운영자가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요금을 선불로 납입하여야 한다.
(3) 운영자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다.
  1. ① 타인이나 타 법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하였을 경우.
  2. ②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③ 기타 운영자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4) 신청이 거절되는 경우, 신청인은 운영자와 상의하여, 내용 조정을 거친 후 다시 신청 할 수 있다.

6. 제6조 (운영자의 의무)

(1) 운영자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성실히 제공한다.
(2) 운영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 정보를 회원 본인의 허락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기관 또는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기타 공공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3) 운영자는 회원의 이용 편의를 위하여 별도로 정한 기준에 의해 유료서비스 혜택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다.

7. 제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을 가진다.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부주의로 인한 부정사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이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운영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운영자에게 손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진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4)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알게 된 경우 회원은 운영자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대여 및 기타 처분할 수 없다.

8. 제8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운영자가 정한 가입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가능하다. 단,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요금 납입을 운영자가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운영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문제 등의 필요로 운영자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다.
(3)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운영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9. 제9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적발시 운영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다.
  1.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운영자의 사전 허가 없이 제3자에게 공개 또는 배포하는 행위.
  3. ③ 운영자 및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④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⑤ 기타 명백한 부정 행위.
  6. ⑥ 운영자가 별도 공지를 통해 금지하는 행위.

10. 제10조 (서비스 내용의 변경)

(1)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에 운영자는 사전에 이 내용을 웹사이트에 게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공지한다.

11. 제12조 (면책조항)

(1) 운영자는 무료 서비스 이용으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 또는 운영자에 손해가 발생할 시에는, 회원은 운영자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12. 제5조 (서비스 가입 절차)

(1) 운영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운영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6월 25일부터 시행한다.